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Beginner

JoyOfVEX: DAY7 (2023. 2. 7)

랭글러 오후 2023. 2. 7. 19:56

 

VEX의 즐거움🤗: Day 7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point나 어떤 지점의 위치정보를 알 수 있게 해주는 minpos(  ), nearpoint(  )과 attribute wrangle의 4개의 input을 활용하여 정보를 불러 올 수 있는 point(  )을 배웠다. 근접해 있는 위치정보를 알게 된 다음, 그 지점까지의 거리도 구할 수 있었다. 위치정보를 알게 된 어느 오브젝트가 계속 움직이더라도 언제나 가장 가까운 곳의 위치정보를 알 수 있다.

 

중요한 것: Attribute Wrangle의 Run Over가 Points일때의 의미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점(ponit)에 대하여

 

 

Day7 요약

- scene view의 오른쪽 도구에서 [Visualization] - [Edit Visualization]: Name, Label, Style, Attribute 값을 입력하면 point number, primitive number를 확인하기 위해 스위치하는 것처럼 ID를 주어 스위치해가며 확인할 수 있는 마커 옵션을 만들 수 있다.

 

01
마커 만들기

 

 

- attribute wrangle에 있는 4개의 input에 노드를 연결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값은 첫번째 input에 연결된 정보이다. (0번)

 

point( _, _, _ )

- 첫번째 input 값에는 attribute wragle의 input number

- 두번째 input 값에는 불러오고자 하는 "attribute" 속성

- 세번째 input 값에는 불러올 정보의 순서(번호)

 

- minpos(  )는 vector 값으로 어떤 점(오브젝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점(위치정보)를 구한다.

 

minpos( _, _ )

- 첫번째 input 값에는 attribute wragle의 input number

- 두번째 input 값에는 위치정보

 

- attribute wrangle에 두개의 geometry를 연결 할 때, 모든 점(기준)이 되는 geometry를 첫번째 input(0번), 레퍼런스가 되는 위치정보를 가진 geometry를 두번째 input(1번)에 연결한다.

- 기준이 되는 모든 점을 가진 geometry로부터 레퍼런스 geometry의 위치를 구하는 것이기 때문에 minpos(  )의 첫번째 input에 attribute wrangle에 두번째로 연결되는 input의 number를 넣어야 한다. minpos(  ) 두번째 input에는 위치값.

➡ vector pos = minpos( 1, @P );

 

minpos(  )의 활용

 

 

- nearpoint(  )는 integer 값으로 어떤 점(오브젝트)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있는 점(point number)를 알 수있다.

 

nearpoint( _, _ )

- 첫번째 input 값에는 attribute wragle의 input number

- 두번째 input 값에는 위치정보

 

- add 에서 선을 만들 때 ID를 부여하여 같은 ID를 가진 점끼리 연결도 가능하다.

 

- attribute randomize를 연결하면 랜덤하게 만들고 싶은 attribute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nearpoint(  )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