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최초입문 7강, 8강 part 1 (2023. 1. 25)
    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Beginner 2023. 1. 25. 21:33

     

     

    Attribute VOP, Attribute Wrangle 기본이해와 비교

    VEX

    후디니에서 수학을 알아야하는 이유: 램프 만들기

    램프 만들기 아이디어, if A와 B가 같을 때

    If A와 B가 다를 때, 램프 컨셉 다지기

    램프 뼈대 만들기

    램프 면 작업하기

    FX와 IK에 대하여

     

    과제:

    램프 만들기

    -좌표 값은 base와 target에만 입력

    -target이 멀어질수록 head의 관심이 줄어든다.

    -target이 가까우면 일정 거리를 두고 비춘다.

     

     

    7

    후디니 입문자가 돌파해야 하는 수학적 내용

    1. 벡터의 연산&특징

    2. Normalize & Scale

     

    피타고라스의 정리를 활용하는 예제 6가지를 바탕으로 3차원 그래프로 사고를 확장해보자.

     

     

    중요

    연산 방법이 어떻게 되는지 보다(원리 그 자체보다) 연산의 결과와 특징(우리가 이용할 기능)에 집중

     

    - 예를 들자면, 구의 넓이(면적은)

     

    4 X (원주율) X (반지름의 제곱)

     

     

    - 어째서 구의 넓이가 저런 공식을 사용하는지가 아니라 공식을 활용해야 한다.

    ➡ 어떻게 만들것인지를 고민하는 수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자.

     

     

    램프 만들기(생각해보기)

     

    012
    (잠시)생각해 보았다..

     

     

    8part 1

    IF 구문

    if ( A ) { B; }

    만약 A(조건)라면 B(명령)를 실행해줘

     

    예시

    if ( @P.x > 0 ) { @K = 1; }

    attribute position x0보다 크다면, attribute K1이다.

     

    if ( @age > 3 ) { addpoint (  ); }

    attribute age3 이상이라면, 점을 생성해라.

     

    if 조건을 만족하지 않는다면 명령을 수행하지 않고 건너뛴다.

     

    - Geometry Spreadsheet에서 결과 확인

    - Add 노드로 point 생성하여 x축 방향으로 sin함수 그래프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0을 기준으로 진자운동(맞나;;)을 하는 애니메이션

     

     

    - Attribute Wrangle 노드 연결 

    - Integer 속성인 attribute K 선언 (integer로 선언한 attribute 값의 default 값이 0이다.)

     

    0보다 클 때

     

     

    - x축 방향으로 0보다 클 때 K = 1

    - x축 방향으로 0보다 작을 때 K = 0

     

    YES!

     

     

    - string 속성인 attribute K 선언

    - x축 방향으로 0보다 클 때 K = YES

     

    if 구문내에 선언된 attirbute K

     

     

    별도로 attribute 선언을 하지 않아 원칙적으로는 건너뛰었어야 할 attribute K를 확인할 수 있는 이유는?

    - 네트워크 뷰에서 연결된 노드는 attribute 기능에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한다.

    - 조건을 만족하든 만족하지 않든, attribute K의 자리를 일단 만들어둔다. 생기고 없어지는 것이 반복되는 것은 매우 불안정하기 때문에.

     

    - 조건을 만족하지 않을 때 다른 결과값을 만들고 싶을 때, 또하나의 새로운 if구문을 만들지 않는다.

     

    if 구문의 갈림길

     

     

    if ( 조건 ) { 명령A; }

    else { 명령B; }

     

    - else는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다.

     

    if (=그렇다면), else (=그렇지 않다면)

     

     

    - Cdvector 속성으로 set(  )으로 표현할 수 있다.

    - set(r, g, b)

     

    012
    @Cd의 시각화

     

     

    - position x값의 조건(변수)attribute wrangle에서 파라미터로 만든다.

     

    만약 @P.x의 값이 ___보다 크다면

     

     

    switch 노드 활용하기

    - 연결된 순서대로 첫번째 0, 2번째 1, 3번째 2, 4번째 3(후디니는 0부터 시작한다)

     

    후디니는 0부터 시작한다

     

     

    - y축 방향으로 움직이는 add point 애니메이션

     

    012
    조건문 선언

     

     

    - swatch 노드의 Select Inputpoint(  )을 활용하여 attribute K를 불러온다.

     

    값이 변해야 하는 곳에 코드 작성

     

     

    if, else, else if

    - 조건문을 작성하는 또다른 방법, 여러가지 조건을 설정할 때

     

    if ( 조건1 ) { 명령A; }

    else if ( 조건2 ) { 명령B; }

    else if ( 조건3 ) { 명령C; }

    else { 명령D; }

     

    else if (= 그렇지 않고 이렇다면)

     

     

    댓글

Copyright ⓒ 오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