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oyOfVEX: DAY14 (2023. 2. 23)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Beginner 2023. 2. 24. 00:29
VEX의 즐거움🤗: Day 14
vex로 점과 선, 면을 만들어 보았다. 후디니에서 선이란 개념은 두 개의 point가 만난 primitive를 의미한다. 면은 세 개 이상의 point로 이루어져 닫힌(close) primitive이다. vertex는 primitive를 구성하기 위한 규칙이다. 조금 신기했던 부분은 여러 개의 점을 이은 선인데 primitive가 한 개가 될 수도 있고 점과 점을 이은 만큼 개수가 늘어날 수도 있다는 것이었다. 기본 구성 ➡ 꾸며주는 요소 ➡ 간단한 geometry로 구축한 시스템 확인 의 순서로 코드를 작성한다.
Day14 요약
addpoint( )
- integer 속성으로 점을 만들어 준다. 점의 이름(변수 선언)을 명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 두번째 input에 위치 정보(vector)
addprim( )
- interger 속성으로 면을 만들어 준다.
- 선을 만들 때 두번째 input에 "polyline"
- 면을 만들 때 두번째 input에 "poly"
- addprim( 0, "polyline(or poly)", 0, ); ➡ addvertex를 활용하지 않고 바로 선이나 면을 만들 수 있다.
addvertex( )
- primitive를 만들기 위한 규칙
- 두번째 input에 primitive 이름(변수), point이름(변수) ⬅ 관계
normal과 반복문을 활용하여 geometry에 normal의 방향으로 뻗어있는 점을 만들고, 점들을 연결하여 선을 만들 수 있고, noise, offset, frequency, size로 결과를 꾸며줄 수 있다.

01normal의 방향대로 만들어진 points와 primitives removepoint( )
- 점을 제거한다.
removeprim( )
- primitive를 제거한다.
- removeprim( 0, @primnum, 0 )일때, primitive는 삭제되었지만 point는 남아 있다.
- removeprim( 0, @primnum, 1 )일때, 해당 primitive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removeprim 펑션에 랜덤값을 주고 조건문을 작성한다면? '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Beginn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JoyOfVEX: DAY16 (2023. 2. 28) (0) 2023.03.01 JoyOfVEX: DAY15 (2023. 2. 27) (0) 2023.02.28 JoyOfVEX: DAY13 (2023. 2. 22) (0) 2023.02.22 JoyOfVEX: DAY12-3 (2023. 2. 21) (0) 2023.02.22 JoyOfVEX: DAY12-2 (2023. 2. 20) (0) 2023.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