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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oyOfVEX: DAY14 (2023. 2. 23)
    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Beginner 2023. 2. 24. 00:29

     

    VEX의 즐거움🤗: Day 14

    vex로 점과 선, 면을 만들어 보았다. 후디니에서 선이란 개념은 두 개의 point가 만난 primitive를 의미한다. 면은 세 개 이상의 point로 이루어져 닫힌(close) primitive이다. vertex는 primitive를 구성하기 위한 규칙이다. 조금 신기했던 부분은 여러 개의 점을 이은 선인데 primitive가 한 개가 될 수도 있고 점과 점을 이은 만큼 개수가 늘어날 수도 있다는 것이었다. 기본 구성 ➡ 꾸며주는 요소 ➡ 간단한 geometry로 구축한 시스템 확인 의 순서로 코드를 작성한다.

     

     

    Day14 요약

    addpoint(  )

    - integer 속성으로 점을 만들어 준다. 점의 이름(변수 선언)을 명명하는 것도 가능하다.

    - 두번째 input에 위치 정보(vector)

     

    addprim(  )

    - interger 속성으로 면을 만들어 준다.

    - 선을 만들 때 두번째 input에 "polyline"

    - 면을 만들 때 두번째 input에 "poly"

    - addprim( 0, "polyline(or poly)", 0,  ); ➡ addvertex를 활용하지 않고 바로 선이나 면을 만들 수 있다.

     

    addvertex(  )

    - primitive를 만들기 위한 규칙

    - 두번째 input에 primitive 이름(변수), point이름(변수) ⬅ 관계

     

    normal과 반복문을 활용하여 geometry에 normal의 방향으로 뻗어있는 점을 만들고, 점들을 연결하여 선을 만들 수 있고, noise, offset, frequency, size로 결과를 꾸며줄 수 있다.

     

    01
    normal의 방향대로 만들어진 points와 primitives

     

     

    removepoint(  )

    - 점을 제거한다.

     

    removeprim(  )

    - primitive를 제거한다.

    - removeprim( 0, @primnum, 0 )일때, primitive는 삭제되었지만 point는 남아 있다.

    - removeprim( 0, @primnum, 1 )일때, 해당 primitive가 깔끔하게 제거된다.

     

     

    removeprim 펑션에 랜덤값을 주고 조건문을 작성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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