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X의 즐거움🤗: Day 15 강의 마지막에 물결효과의 높이값을 copy to points로 꾸며보라는 언급에(!) 더듬더듬 코드를 작성해보았다..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다. 빈화면에서 시작하는 건 조금 부담스러워서 지난 강의 때 작성했던 물결효과의 반복문을 확인해가며 물결을 만들고 색을 넣었는데, 뭔가 이해해서 결과를 얻은 것 같지는 않아서 조금 슬퍼졌다. (모로가도 서울만 가면 되는 거 아닌가요..ㅠㅠ!)
Day15 요약 Copy to Points - 첫번째 input에 연결되 geometry를 두번째 input에 연결된 geometry의 point만큼 복제한다. - copy to points는 기본으로 복제되는 정보들(orientations)이 있고, 복제되면서 크기, 회전, 방향 등에 영향을 준다. - 두번째 input의 기본 정보를 활용하지 않겠다면 [Transform Using Target Point Orientations] 비활성화 - 복제하는 방법에는 Copying, Nothing, Multiplying, Adding, Substracting이 있다. - 복제할 수 있는 attribute를 작성하기: *(모든 attribute), ^(해당 attribute 제외), attribute name(attribute 활성화) - copy to points로 복제했는데 geometry의 방향이 바뀔 때 add노드(Delete Geometry But Keep the Points 활성화)를 연결하여 해결할 수 있다.
@pscale - float 속성으로 마치 uniform scale 값을 조절할 때와 비슷하다.
@scale - vector 속성으로 x, y, z값으로 작성한다.
chramp - [Ramp Type: Color] - 함수 그래프 그리기가 아닌 색상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 색상 정보는 vector 속성이므로 type casting 해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