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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oyOfVEX: DAY18 (2023. 3. 3)
    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Beginner 2023. 3. 9. 00:34

     

    VEX의 즐거움🤗: Day 18

    대망의 마지막 스터디! 계획했던 일정대로 끝냈다면 더 뿌듯했겠지만 지금 이순간도 너무 기쁘다!! 크기 조절이 자유로운 의자와 똑닥거리던 시계, 구를 이용하는 램프만들던게 엊그제 같은데.. 공식 스터디 일정은 끝나고 비록 joy of vex의 데이는 조금 남았지만 이렇게 습관을 들인 지금으로서는 남아 있는 2개의 데이가 전혀 무섭지 않다. 짧지 않은 시간동안 스터디를 함께한 스터디 멤버분들과 선생님들께 감사인사 드립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어요!!) 시뮬레이션이라는 눈에 보이는 결과물이 있다보니 마지막이 정말 재밌었다. 그리고 더욱 후디니에 진심이 되고싶은 마음이 확고해졌다. 모든 랭글러를 위하여😎

     

     

    Day18 요약

    후디니에 내재되어있는 정보 intrinsics 활용하기

    - primitive type에 따라 내재되어있는 intrinsics가 다르다.

    - 정보를 불러오는 것만 가능한 정보(읽기만 가능한 정보는 회색)와 정보를 불러와서 수정도 가능한 정보(읽고 쓰는 것이 가능한 정보는 흰색)가 있다.

    - primitive type옵션이 없는 geometry의 경우, pack 노드를  연결하여 primitive type을 primitives로 만들 수 있다.

     

    primintrinsic()

    - primitive의 intrinsic 정보를 불러온다.

    - primintrinsic( 노드 input 순서, "어떤 intrinsic 정보인지(이름)", 몇번째 primitive인지 number )

     

    setprimintrinsic()

    - primitive의 intrinsic 정보를 입력할 수 있다.

    - setprimintrinsic( 노드 input 순서, "어떤 intrinsic 정보인지(이름)", 몇번째 primitive인지 number, 입력하려는 정보(변수가능) )

     

    intrinsic의 정보를 불러올 때, matrix를 활용할 수 있는데, 이때의 matrix 활용은 orient에서의 활용과 다르다.

    - intrinsic: transform에서 matrix를 활용하면 오브젝트의 모양에 영향을 준다.

    - orient의 matrix는 회전과 방향에 활용한다.

    - point와 copy to points에는 intrinsic 정보가 없다.

     

    packedfulltransform

    - 16개의 정보, 4x4 행렬 정보

    - 3x3 행렬 정보를 만들 수 있다.

     

    pacedfulltransform 정보

     

     

    얼음에 갇힌 러버토이의 낙하 시뮬레이션에 활용한 노드

    - voronoifractured

    - DOP network: RBD Fractured Object, Rigid Body Solver, Ground Plane, Gravity Force

    - DOP import: packed/unpacked 옵션의 차이

     

     

    낙하하는 러버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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