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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rter05_Attribute 관련 Node (2023. 3. 29)
    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Starter 2023. 4. 3. 12:57

     

    1️⃣ Attribute Create

    - attribute 만들기

    - Numbet of Attributes 개수를 늘려 여러 개의 attribute를 만들 수 있다.

    - 만들어진 attribute는 geometry spreadsheet에서 확인 가능

     

    attribute create

     

     

    2️⃣ Attribute Delete

    - 지우고 싶은 attribute 이름을 작성

    - 특정 단어에 *를 붙인다면, 특정 단어로 시작하는 단어 전부를 의미한다.

     

    3️⃣ Attribute Rename

    - attribute 이름을 바꿔준다.

    - 여러 개의 attribute를 하나의 노드에서 바꿀 수 있다.

     

    4️⃣ Attribute Noise: 패턴이 존재한다.

    - Attirbute VOP에서 같은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 [Noise Value] - [Range Values: zero centerd]

    - [Animation] - ✅Animate Noise 활성화

     

    버전에 따라 달라진 UI와 attirbute VOP과의 유사성

     

     

    5️⃣ Attribute Randomize: 임의의 값을 반환한다.(무작위)

    - Attribute Class에서 정한 primitive에 랜덤 값을 부여한다.

    - Global Scale: 얻는 결과 값에 곱해지는 값

    - [Distribution] - [Demensions]

    - [Options] - [Global Seed]: 랜덤한 모양이 바뀐다.

     

     

     

    6️⃣ Attritbue Paint

    - 효과의 영역을 칠해준다.

    - attribute geometry에서 mask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여러 개의 attribute를 만들 수 있다.

    - scene view에서 view 모드를 attribute paint 모드로 바꿔준다. ➡ attribute paint 플래그를 활성화하고 scene view에서 enter(scene view 에서 속성을 확인할 수 있다.)

    - 이 mask를 효과의 강도로 활용할 수 있다. ➡ @P = @P + @FX x mask;

     

    attribute paint

     

     

    7️⃣ Attribute Blur

    - Attribute를 작성하고, Bluuring Iterations으로 블러효과의 강도를 결정한다.

    - 어떤 효과를 만들어주고 최종 결과값을 구할 때, attribute blur는 최종 결과값이 아닌 효과(과정)에 연결하여 적용해야 한다.

     

    8️⃣ Attribute Transfer

    - Group Transfer롸 유사하다.

    - 첫번째 input에 연결된 원본의 내용에 두번째 input에 연결된 레퍼런스가 가진 attribute 내용을 이식하는 역할

    - [Conditions] - ✅Distance Threshold 로 영역을 조절한다.

    - Blend Width ⬅ Group Transfer와 다른 옵션

     

    헬리콥터로 인해 닿는 수면에 서로 다른 움직임이 생긴다면?

    - 전체저으로 물결이 일렁이는 geometry: base ➡ attribute noise

    - 헬리콥터가 가까이 다가갈 때 일어나는 파동 geometry: fxA ➡ attribute noise

    - 헬리콥터의 움직임에 영향을 받는 영역: heli ➡ attribute paint

    - 헬리콥터의 움직임을 수면에 반영하기 ➡ attribute transfer

    - 원본 grid와 base, fxA, heli를 순서대로 attribute wrangle에 연결하고 point( )으로 불러온 후, 최종적으로 @P에 효과를 적용시킨다.

     

    9️⃣ Attritbue Promote

    - points에서 primitives로, primitives에서 point로 변경

    - Promotion Method: point에서 primitives로 바꿀 때, 만들어지는 primitives가 point의 어떤 값을 활용하는지 결정한다.

    - [Promotion Method: Average] 값이 정확하게 points의 평균값이 아닐 수도 있다.

     

    🔟 Attribute Copy

    - Group Copy에서 원본과 레퍼런스의 primitives 개수가 같아야 하는 것과 동일하다.

     

     


     

    강의를 듣고 해보면서 다시 내용 확인하고 하느라 오래 걸렸는데, 일기를 쓰면서 필기한 내용을 쭉 한번에 훑어 보니 생각보다 정리가 잘 되었다. 별거 아니라고(!) 자꾸 얘기해주시는 긍정적인 세뇌가 아주 잘 통하고 있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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