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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arter07_Blocks 반복 작업을 위하여 (2023. 4. 3)
    STUDY: TWA후디니 랭글러 2기 Starter 2023. 4. 5. 00:10

     
    For-Each와 Blocks의 개념원리
     
    1️⃣ For-Each Points
    2️⃣ For-Each Primitives
    3️⃣ For-Loop with Feedback
     
    - for-each points와 for-each primitives는 어떤 geometry가 가진 각각의 point, primitive에 대하여 반복 수행한다.
    - for-loop widh feedback은 어떤 수행을 반복하다가 최종 결과물을 어떤 방법으로 반환 받을지 결정한다.
    - for-each 노드는 block_begin과 block_end 노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block 노드
    - 반복 수행은 시작과 끝이 있다.
    - 반복 수행 시 고려할 것
    ➡ input이 무엇인지? ; block_begin으로 반복이 시작되기  전의 단계
    ➡ 어떤 수행을 요청할지?
    ➡ 무엇에 대해 어떤 수행을 할 것인지?
    ➡ 몇 번이나 반복할 것인지?
    ➡ 우리가 몇 번이고 반복한 이 수행을 어떤 방법을 통해 결과를 얻을 것인지?
     
    [Block_Begin]
    ➡ [Method]
    - Fetch Feedback: input을 통해 들어오는 원본 자체의 정보를 활용하여 수행
    - Fetch Piece of Point: 그룹, point, primitive 등으로 분류되는 각각의 조각에 수행
    - Fetch Metadata
    - Fetch Input
     
    ➡ [Block Path]
    - 반복이 끝나는 지점 선언: block_end 노드 불러오기
     
    [Block_End]
    ➡ [Iteration Method]
    - Auto Detect from Inputs: input의 정보를 알아서 활용하겠다.
    - By Pieces or Points: 조각, point 개수만큼 반복하겠다. ➡ Piece Elements: Points / Primitives
    - By Count: 회수 or 조각의 수
     
    ➡ [Gathe Method]
    - Feedback Each Iteration: 최종적으로 반복 수행된 하나의 결과만
    - Merge Each Iteration: 반복 수행된 모든 결과를 한번에
     
    ➡ [Default Block Path]
    - block_begin 노드 불러오기
     
    ➡ [Piece Block Path]
    - 반복이 시작하는 지점 선언: block_begin에서 method를 fetch piece of point를 선택할 경우 block_begin 불러와서 연결
    - block_end에서 by pieces or points로 반복을 할 때도 block_begin을 불러와서 연결
    - ✅Sing Pass를 활성화하여 각각 반복되고 있는 수행들을 확인 할 수 있다.
     

    block_begin과 block_end의 관계

     
    - for-each 반복 수행을 하기 위해 불러오는 input정보에는 initial한 정보를 미리 세팅해야 한다.
     
    4️⃣ For-Each Named Primive
    - 만약 원본에 어떤 attribute로 분류가 되어있다면, 이 attribute를 조각으로 활용
    - ✅Piece Attribute: name ⬅ attribute name을 작성(for-each primitives와의 차이)
    - group으로 어떤 영역을 설정하였을 경우, 일종의 attribute 처럼 기능할 수 있을 geometry spreadshe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 정보는 integer attribute
    - group attribute를 VEX로 작성하는 방법: @group_groupname
     
    5️⃣ For-Each Connected Piece
    - 연결되어 있는 geometry들끼리 그 내용이 분류(마치 group처럼)되어 하나의 attribute에 저장된다.
    - 이때 foreach_begin의 input에 연결되는 connectivity는 앞에서 분류된 어떤 정보가 들어오는지 확인 할 수 있다.
    - connectivity의 attribute와 foreach_end의 piece attribute는 동일한 정보이다.
     
     


     
    일기를 정리할 때 다시 한 번 복기를 하다보면, 머리속에서도 정리가 되는 것 같다. for each 노드는 반복 수행 시 불필요하게 반복적으로 연결되는 노드를 하나의 노드로 정리해 주는 것이지만, for each 공부는 몇 번이고 반복해서 내것으로 만들어야겠다고 느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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